이번 주 목표
매일 매일 계획표 실천하기
오늘 목표
공부하기
오늘 한 것
오늘 스케줄
06:00 기상, 샤워, 아침 식사
07:00 산책
08:00 알고리즘 1문제 이상 풀기
09:00 기업 지원 2곳 이상 하기
10:00 CS 공부
11:00 GO
12:00 점심 식사
13:00 resmemory
17:00 저녁 식사
18:00 Nest.js 공부
22:00 취침
1. DI / IoC
DI(의존성 주입)은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추기 위해 한 객체가 다른 객체를 외부에서 받아오는 패턴입니다.
IoC(제어의 역전)은 객체의 생성 및 관리를 프레임워크나 컨테이너에 위임하여 유연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개념입니다.
2. Go에서 if문
func pow(x, n, lim float64) float64 {
if v := math.Pow(x, n); v < lim {
return v
} else {
fmt.Printf("%g >= %g\n", v, lim)
}
// can't use v here, though
return lim
}
3. 실습
미분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했다. 수학 공부를 해야겠다.
4. Switch
하나의 케이스라도 성공하면 멈춘다. 위에서부터 아래로 평가
조건이 없는 Switch는 switch true 와 동일합니다.
package main
import (
"fmt"
"runtime"
)
func main() {
fmt.Print("Go runs on ")
switch os := runtime.GOOS; os {
case "darwin":
fmt.Println("OS X.")
case "linux":
fmt.Println("Linux.")
default:
// freebsd, openbsd,
// plan9, windows...
fmt.Printf("%s.\n", os)
}
}
5. defer
defer문은 자신을 둘러싼 함수가 종료할 때까지 어떠한 함수의 실행을 연기합니다
= 어떠한 함수를 자신을 둘러싼 함수 종료 이후에 실행합니다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defer fmt.Println("world")
fmt.Println("hello")
}
정리
DI(의존성 주입)은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추기 위해 한 객체가 다른 객체를 외부에서 받아오는 패턴입니다.
IoC(제어의 역전)은 객체의 생성 및 관리를 프레임워크나 컨테이너에 위임하여 유연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개념입니다.
조건이 없는 Switch는 switch true 와 동일합니다.
KPT
Keep
뭐든 해 보려 하는 것
Problem
무모한 도전
나태
Try
도전의 효율 높이기
시간 아껴 쓰기
소감
요즘들어 꼭 해야 하는 의무가 없다 보니 공부들이 조금씩 뒤로 미뤄지는 것을 느낀다.
조금 더 스스로에게 목표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이해하게 해야겠다.
뭘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고 앞으로 나아가야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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