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주 목표
gthen : Chat.jsx 분석
PubArt : GoLang으로 API 하나 완성하기
market : 자바 공부
오늘 목표
PubArt : GoLang으로 API 하나 완성하기
market : 자바 공부
오늘 한 것
GoLang으로 API 하나 완성하기
오늘 스케줄
6:00 기상, 아침 식사, 샤워
6:30 커리어톤 - 최종체크
7:00 PubArt 팀 개발
12:00 점심식사, 휴식
13:00 resmemory 팀과 개발 시작
14:00 커리어톤 출석체크
14:15 면접 밸런스 게임
14:30 결석자 call
15:00 TIL 작성
15:30 resmemory 팀과 개발 재개
16:50 resmemory 팀과 해산
17:00 채용 공고 업데이트 (Android/Kotlin 5개, Spring 2개, Node.js 1개, Python 1개, React 1개)
17:30 커리어톤 1차 체크
18:00 이화교 다녀오기
19:00 저녁식사, 휴식
20:00 java 학습
24:00 취침
1. Golang에서 &
1) 변수의 주소를 나타내는 포인터를 생성하는데 사용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x := 10
// &를 사용하여 x의 주소를 가져옴
ptr := &x
fmt.Println("x의 값:", x)
fmt.Println("x의 주소:", ptr)
}
2) 주소 참조 : 구조체 필드를 참조할 때 사용
package main
import "fmt"
type Point struct {
X, Y int
}
func main() {
p := Point{3, 4}
// &를 사용하여 구조체 필드의 주소를 가져옴
xPtr := &p.X
yPtr := &p.Y
fmt.Println("X의 주소:", xPtr)
fmt.Println("Y의 주소:", yPtr)
}
2. Golang에서의 *
1) 포인터를 역참조하는 데 사용, 포인터가 가리키는 메모리 위치에 저장된 값을 읽거나 수정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x := 10
// &를 사용하여 x의 주소를 가져옴
ptr := &x
// *를 사용하여 포인터를 역참조하여 값을 얻음
value := *ptr
fmt.Println("x의 값:", x)
fmt.Println("ptr이 가리키는 값:", value)
}
2) 포인터 유형 선언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// 정수형 포인터를 선언
var ptr *int
x := 10
// &를 사용하여 x의 주소를 포인터에 할당
ptr = &x
// *를 사용하여 포인터를 역참조하여 값을 얻음
value := *ptr
fmt.Println("x의 값:", x)
fmt.Println("ptr이 가리키는 값:", value)
}
정리
Golang에서 &
1) 변수의 주소를 나타내는 포인터를 생성하는데 사용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x := 10
// &를 사용하여 x의 주소를 가져옴
ptr := &x
fmt.Println("x의 값:", x)
fmt.Println("x의 주소:", ptr)
}
2) 주소 참조 : 구조체 필드를 참조할 때 사용
package main
import "fmt"
type Point struct {
X, Y int
}
func main() {
p := Point{3, 4}
// &를 사용하여 구조체 필드의 주소를 가져옴
xPtr := &p.X
yPtr := &p.Y
fmt.Println("X의 주소:", xPtr)
fmt.Println("Y의 주소:", yPtr)
}
2. Golang에서의 *
1) 포인터를 역참조하는 데 사용, 포인터가 가리키는 메모리 위치에 저장된 값을 읽거나 수정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x := 10
// &를 사용하여 x의 주소를 가져옴
ptr := &x
// *를 사용하여 포인터를 역참조하여 값을 얻음
value := *ptr
fmt.Println("x의 값:", x)
fmt.Println("ptr이 가리키는 값:", value)
}
2) 포인터 유형 선언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// 정수형 포인터를 선언
var ptr *int
x := 10
// &를 사용하여 x의 주소를 포인터에 할당
ptr = &x
// *를 사용하여 포인터를 역참조하여 값을 얻음
value := *ptr
fmt.Println("x의 값:", x)
fmt.Println("ptr이 가리키는 값:", value)
}
KPT
Keep
도전하는 것
Problem
불안한 것
Try
자신을 믿자
소감
오늘은 처음으로 Golang 함수를 완성했다. 테스트 api에 연결도 해 봤다.
이제 실제 api를 만들었는데 내일 테스트 해 보면 된다. 만세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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