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내일 배움 캠프/sansamPet

sansamPet 프로젝트 1일차

728x90

오늘은 프로젝트 개발의 첫 날이었다. 

산삼펫은 산삼을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다.

전문 심마니들이 있어 산삼을 두고 잠시 여행을 가거나 해야 할 경우 관리해 준다.

오늘 오전에는 S.A.를 작성하고 계획표를 만들었다.

오후에는 각자 맡은 파트 개발을 하였는데 나는 예약 CRUD를 맡았다. 그 중에 C와 U부분을 제작하였다.

 

조장님의 S.A. 바로가기

https://woo-developer.tistory.com/48

0.  우리 팀 약속

  1. 다투지 않기
  2. 건강 유의하기
  3. 효율적으로 질문하고 친절하게 대답해주기
  4. 시간 약속 잘 지키기

1. 산삼 펫이란 

"산삼 펫" 사이트는 산삼을 전문적으로 키우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입니다🌱

이 사이트는 전문 심마니들이 유저들의 소중한 산삼을 훌륭하게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산삼 숙성 장인들에게 맡기고 싶은 유저들을 모집합니다🎈

 

2. 개발 일정

 

3. 역할 분담

성원 : 회원가입 / 로그인

민준 : 리뷰 CRUD

다영 : 예약 CRUD

한솔 : 산삼시터 조회, 상세조회

 

4. 사용하는 기술 

Java Script, Nodejs , MySQL , HTML , CSS , AWS

 

5. 와이어 프레임

6. ERD

7.  API

https://verdantjuly.gitbook.io/sansam-api/

8. 개발 과정 중 발생한 문제

8-1. is not a constructor

문제

constructor를 잘 작성한 것 같은데 아니라고 함.

시도

파일을 살펴 보았다.

해결

연결된 파일이 아닌 다른 곳에 ReservationService의 내용을 작성하였다.

알게된 것

연결된 파일에 constructor가 없는 경우 해당 constructor가 constructor가 아니라는 오류가 나올 수 있다. 

 

8-2. include 설정 시 Model 

문제

include를 설정해 둔 Model이 undefined 된다

시도

이전 파일을 살펴 보았다.

보니까 해당 모델을 가져오는 부분이 있었다.

해결

알게 된 점

include를 사용할 경우 해당 Model을 가져와야 한다.

 

9. 오늘 완성된 부분

9-1. 예약 작성

9-2. 예약 조회

'내일 배움 캠프 > sansamPe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ansamPet 프로젝트 완성  (0) 2023.07.24
sansamPet 프로젝트 4일차  (0) 2023.07.20
sansamPet 프로젝트 3일차  (0) 2023.07.19
sansamPet 프로젝트 2일차  (0) 2023.07.18